자주하는 질문

  • 공통
  • 투자
  • 대출
?

P2P금융 or 크라우드펀딩은 무엇인가요? 

!

P2P(Peer-to-Peer)금융 또는 크라우드펀딩은

불특정 다수의 일반 투자자들로부터 자금을 모집하고 자금이 필요한 대출자 앞 자금을 공급해주는 것입니다.

P2P금융은 핀테크에 기반한 금융플랫폼을 통해 투자자와 대출자를 연결하는 비대면 금융을 기본으로 합니다.

이러한 비대면/온라인 대출중개업은 금융위원회 등록절차를 거쳐야 하는 제도권 금융산업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

미라클 펀딩은 어떤 회사인가요?

!

미라클펀딩은 투자자와 대출자를 연결하는 P2P 상생금융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미라클펀딩은 30년 경력을 가진 제1금융권과 제2금융권 전문가 그룹과 부동산금융 시장,

특히, NPL(부실채권)시장에서 탁월한 능력과 경력을 가진 전문가가 함께 하여 P2P금융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가려고 합니다.

미라클펀딩은 뛰어난 부동산 분석 전문역량으로 부동산관련 대출상품 및 다양한 담보형 대출상품을 기획, 개발하여

투자자와 대출자간 서로가 win-win할 수 있는 상품을 개발, 제공하려고 합니다.

미라클펀딩은 안전한 담보성 상품, 중금리시장을 타겟으로 상품개발 과정부터 다양한 전문가 그룹 참여, 사전심의 강화 등을 통해 노력하겠습니다.

미라클펀딩은 미라클 상생기금과 같은 안전장치를 마련하여 투자자 보호를 위해 준비되어 있습니다.

?

주민등록번호는 왜 수집하나요?

!

투자에 따른 이자수익에 대한 소득세와 지방소득세 원천징수의 목적으로 수집합니다.
소득세법에 따르면 이자소득은 근로소득과 마찬가지로 세금 원천징수 대상입니다.
수집한 주민등록번호는 모두 암호화되어 관련 데이터 오남용 및 불법 유출에 의한 피해를 근본적으로 막고 있습니다.

?

가상계좌는 무엇인가요?

!

미라클펀딩의 모든 투자는 가상계좌를 통해 진행됩니다.
가상계좌는 핀테크 전문기업인 페이게이트의 세이퍼트라는 시스템을 통해 생성됩니다.
가상계좌에 있는 예치금은 전액 또는 일부 금액 투자가 가능하며, 투자 후 잔액은 필요 시 출금이 가능합니다.

?

가상계좌는 어디에서 발급 받나요? 

!

가상계좌 발급은 로그인 후, 화면 우측 상단의 마이미라클 > 회원정보에서 가능합니다.
회원정보에서 주민등록번호와 주소를 입력하신 후 같은 화면의 계좌등록에서 절차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1. 발급 받으실 가상계좌 은행명을 선택(SC제일은행)
2. 실계좌 은행명 탭 에서 실제 거래하시는 은행명을 선택
3. 해당 은행의 고객명의 실계좌 번호를 입력

이후 홈페이지에서 안내하는 절차에 따라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

가상계좌로 돈은 어떻게 입금하나요?

!

고객명의 실계좌에 돈을 입금하시는 방법과 동일하게 입금하시면 됩니다.
가상계좌 발급 시 등록된 실계좌에서 가상계좌로 입금해주시면 됩니다.

?

본인계좌 인증이 무엇인가요?

!

투자자를 보호하기 위한 단계이며, 홈페이지에 등록된 고객명의 실계좌의 명의를 확인하는 절차 입니다.(최초1회 승인)

문자를 통해 발송된 계좌 정보 및 1원 입금내용을 고객명의 실계좌에서 확인 후

실계좌로 입금 된 1원의 송금자에 기입된 4자리 인증번호를 휴대전화로 받은 해당 문자에 회신해 주시면 인증이 완료됩니다.

계좌인증 실패 시 추후 예치금 출금 진행이 불가능하오니

출금 계좌는 반드시 회원님과 동일한 본인 명의의 계좌를 등록해주시기 바랍니다.

?

회원정보는 어떻게 변경할 수 있나요?

!

가입된 정보(E-mail주소, 비밀번호)로 로그인 하신 후, 화면 우측 상단에

마이 미라클 ->회원정보 를 클릭하시면 변경이 가능합니다.

회원 탈퇴를 원하는 경우, 미라클펀딩 고객센터에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

?

휴대폰 본인인증 SMS가 오지 않을 때는 어떻게 하나요?

!

미라클펀딩 회원가입을 위해 요청한 인증번호가 수신되지 않는다면, 아래의 내용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1. 휴대폰에 미라클펀딩의 대표번호가 스팸번호로 등록 되어있는지 다음과 같이 확인해 주십시요.  

    - 휴대폰 스팸 설정 > 스팸 차단 해제 후 다시 시도해 주십시요.

    - 또한 이용하시는 휴대폰에 스팸 차단이 설정되어 있지 않더라도 통신사의 기본 서비스로 차단될 수 있습니다 

2. 휴대폰의 설정기능에서 MMS가 활성화 되어 있는 지 확인하십시요.

    - IOS : 휴대폰 설정 > 메시지 > MMS메시지 가 아래와 같이 활성화되어 있는 지 확인해 주십시요

8858a66fa03c33d533959f6dce1f55ad_1524706

    - 안드로이드 : 메시지 > 설정 > 멀티미디어 메시지 > 자동으로가져오기

8858a66fa03c33d533959f6dce1f55ad_1524706

?

휴대폰 번호 변경은 어디서 해야 하나요? 

!

휴대폰번호 변경은 홈페이지 로그인 후 ‘마이미라클>마이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 ‘본인인증 하기’를 통해 새로운 휴대폰번호 인증을 하시면 변경 내용이 적용됩니다.

?

투자자와 차입자에게는 어떤 비용이 발생하게 되나요? 

!

 

-   투자자

 

투자자는 회원가입, 본인 책임하의 투자결정, 투자원리금 상환 등 제반 절차를 미라클핀테크가 제공하는 플랫폼을 통해 처리하게 되고

   이와 같이 투자자가 플랫폼을 이용함에 따라 플랫폼이용료를 납부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서비스이용약관 제18, 투자금액의 월 0.3% 이내)

다만, 미라클핀테크는 매 상품 건별로 투자자의 플랫폼이용료 납부대상 여부를 공지하고 있습니다.

 

-   차입자

차입자는 미라클핀테크가 제공하는 플랫폼을 통해 대출신청, 대출실행, 대출원리금 상환 등의 제반 절차가 이뤄짐에 따른 

   플랫폼이용료를 납부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서비스이용약관 제18, 대출금액의 10% 이내)

* 다만, 미라클핀테크와 대출관련 조건, 절차 등을 협의하는 과정에서 적정 수준의 플랫폼이용료에 대해 차입자와 미라클핀테크가 상호 협의하여 정하고 있습니다.

   * 차입자는 플랫폼이용료 이외에도 근저당권 설정에 따른 비용과 법무사 비용 등 대출실행에 수반되는 제반 비용을 별도로 부담하게 됩니다.

 

 


 

투자계산기

투자금액

수익률

상환방식

만기

월입금받을금액(세전)0

총 예상 수익(세전)0

투자순서

  • 01.회원가입 미라클펀딩 회원으로 가입하세요.

    회원가입
  • 02.가상계좌 발급 가상계좌를 발급 받으세요.

    계좌발급
  • 03. 예치금 입금 가상계좌로 예치금을 입금하세요.

    입금하기
  • 04.투자하기 예치금으로 상품에 투자하세요.

    투자하기
상품보기